본문 바로가기


어플나라

마루-만화뷰어,텍스트뷰어,스캔뷰어,소설뷰어 어플소개

by 예화사랑 2019. 3. 22.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만화도 볼수있고 소설도 볼수있고 스캔한 문서나 텍스트도 읽을수있는 아주 유용한 마루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보통 만화뷰어로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다양한 포멧을 읽을수있는 강력한 기능을 가졌습니다.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루-만화뷰어,텍스트뷰어,스캔뷰어,소설뷰어 스크린샷









2. 마루-만화뷰어,텍스트뷰어,스캔뷰어,소설뷰어 기능 장단점



▶ 텍스트 뷰어로서의 기능


지원하는 파일확장자는 txt, csv, smi, sub, srt 입니다.


압축된 텍스트파일 예를들어 zip, rar, 7z 같은 앞축파일을  압축풀지않고도 열어볼수가 있습니다.


글자색과 배경색을  보시기 편한대로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페이지 넘기기 방법을 다양하게 지원합니다.(화면드래그,화살표,화면탭,음량버튼)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을 탑재했습니다.(이것 강추합니다.)



▶ 만화뷰어로서의 기능


지원하는 파일 확장자는 jpg, png, gif, bmp, zip, rar, 7z, cbz, cbr, cb7, pdf 입니다. 특히 pdf 파일도 지원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압축된 텍스트파일 예를들어 zip, rar, 7z 같은 앞축파일을  압축풀지않고도 열어볼수가 있습니다. 이중압축도 지원합니다.


좌우 순서/나누기 : 왼쪽 -> 오른쪽, 오른쪽->왼쪽(일본식), 가로2장보기


페이지 넘기기 방법을 다양하게 지원합니다.(화면드래그,화살표,화면탭,음량버튼)


웹툰 같은경우는 상하 스크롤인데 매우 긴그림을 부드럽게 스크롤 하는게 가능합니다.


책갈피 추가할수있고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3. 마루-만화뷰어,텍스트뷰어,스캔뷰어,소설뷰어  다운로드 링크




→ 마루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4. 마무리 한마디



오늘은 텍스트 뷰어 소설뷰어 만화뷰어로 유명한 마루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떻나요? 이만하면 쓸만하지 않나요? 여러가지 이미지 확장자와 텍스트 확장자를 지원하고 무엇보다 압축을 풀지 않고 바로 볼수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텍스트 파일은 읽어주는 기능까지 탑재했으니 정말 기특하고 훌륭한 어플이고 칭찬하고 싶군요~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어플로 찾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