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총정리 [모바일/pc]

by 예화사랑 2019. 3.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 PC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 모두 정리 했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1. PC 에서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 가장 쉬운방법









pc 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원하는 유튜브영상을 클릭해서 재생하신후 상단에 주소표시줄에서 youtube 앞에 ss 라는 문자를 추가로 입력한후 엔터 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입력하면 아래이미지 처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영상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유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에 간편하게 동영상 다운로드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youtube 바로 앞에 "ss" 붙이면 끝~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2. 모바일 에서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 가장 쉬운방법





모바일에서 유뷰트 동영상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Newpipe 라는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설치를 할수가 없습니다. 이제부터 설명할테니 잘 따라오세요~










Newpipe 어플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F-DRoid 라는 어플을 먼저 설치를 해야 합니다.  F-DRoid  어플이란 구글플레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이점이라면 오픈소스이며 무료앱들만 올라옵니다. 이중에는 지금소개하는 Newpipe  어플처럼 아주 유용한 어플들이 많이 올라옵니다.위 링크를 클릭해서 F-DRoid 라는 어플을 설치하세요.









위링크를 클릭하셨다면 위와같은 사이트가 반길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으신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F-DRoid 어플을 설치하신후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올겁니다. 우측하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위 이미지 처럼 "Newpipe" 로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실때 한가지 유의 사항이 있는데요.  "출처를 알수없는 앱 설치허용" 에 체크를  하셔야 설치가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구글플레이에 등록이 안된 어플이라 이런 메세지가 뜨는것이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이라 안심하시고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Newpipe 어플 설치가 끝났으면 실행해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반길것입니다.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보세요~(세로로 점 세개 있는 아이콘)












위 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제일 아래 "컨텐츠"를 눌러주세요~











제일 위에 기본 컨텐츠 국가를 "" south korea"로 설정하시고 기본 컨텐츠 언어를 "한국어" 로 설정하세요.

그다음 연령제한 컨텐츠 토글을 오른쪽으로 밀어놓으면 나이제한이 해제가 됩니다. 

 









이제 설정은 다 끝났구요~ 이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원하는 동영상을 실행한후 우측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다음 동영상으로 다운받을지 아니면 음성만 나오는 오디오 파일로 다운받을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에서 mp3 파일 추출할때도 이 어플만 있으면 걱정없습니다. 오디오파일로 다운받으면 되니깐요~










위 이미지에 보시면 배경 버튼이 보이죠? 이걸 클릭하면 동영상이 안나오고 백그라운드에서 오디오만 나오게 됩니다. 동영상 끄고 음악만 듣고 싶을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팝업버튼을 눌러주면  동영상이 작은화면으로 항상 맨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다른작업하면서 동영상도 보고싶을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유튜브 동영상 모바일에서 다운로드방법 그리고  pc 에서 다운로드방법  이렇게 2가지를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제가 소개해드린 newpipe 어플은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 뿐만 아니라 나이제한 해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 까지 있으니 매우 엄청난 어플이며 자신있게 추천하는 어플이랍니다~  이제 유튜브 동영상 쉽게 다운로드 할수가 있겠죠?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