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대구지역 국비지원 무료교육 [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

by 낭만ii고양이 2019. 4. 20.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대구지역에 있는 국비지원 무료 교육 정보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바로 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인데요. 대구공업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여러가지 국비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이트에 가시면 매월 새로운 교육이 나올때마다 업데이트된 정보를 바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한부모 가정에서 자란 학생이라든지 직장다니시다가(고용보험가입자)  그만두시고 다시 공부하려고하시는분이라든지 등등 무료교육에다가 여러가지 혜택이 있으니 자신은 자격이 안된다라고 미리 포기하지 마시고 상담을 받으셔서 자격유무를 꼼꼼히 체크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제가 아는 지인도 포기할까하다가 혹시나 몰라서 상담받아보니 한가정 에서 자란 자녀라서 자격이 된다고 하며 믿고 맡겨달라는 상담사의 말에 정말 전화하길 잘했다고 하더라구요.이런 정보를 몰라서 국비무료 교육을 못받는 경우가 많으니 많은사람들에게 알린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1. 한국디지털 직업전문학교 사이트 링크








↓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

http://www.kcd.or.kr/




2. 어떤사람에게 유용할까요?









▶ CNC 선반 조작기술을 배우고자 하시는분


▶ NX UG로 3D 형상모델링 공부하고싶은분


▶ CNC 밀링 조작기술을 배우고 싶은분


▶ CAD,CAM,CNC선반,MCT를 배우고싶은분


▶ 3D 프린터 배우고싶은분 등..





3. 학교밖 청소년 특화과정 (취업사관학교)

 



취업사관학교는 학업중단ㆍ가출 등의 이유로 경제적ㆍ사회적ㆍ심리적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훈련을 실시하여 건전한 자립 지원하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훈련대상으로는 15세 이상 24세 미만의 청소년중 가출, 범죄, 일탈행위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안정 및 자립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 되겠습니다. 자립장려금으로 교육생 1인당 월 최대 300,000원 지원하며 수강료전액은 무료이며 기숙사와 식사를 무상으로 제공해줍니다. 





4. 근로재직자과정




중소기업(우선기업 대상)근로자,고용보험 임의가입 자영업자 및 비정규직 근로자 등의 본인 비용으로 근로직무능력향상 지원금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1년간 200만원(5년간 300만원) 한도 내에서 훈련비용을 지원(환급)하는 제도이며 지원대상은 기간제, 단시간, 파견, 일용근로자그리고 우선지원대상기업에 고용된 자 그리고 고용보험임의가입 자영업자가 되겠습니다.지원요건으로는 고용노동부장관의 승인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료해야하며 소정출석일수(시간)의 80%이상을 출석하고 수료해야합니다.또한 자비로 훈련수강비용을 부담해야합니다. 이것은 나중에 다시 환급받을수가 있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취업사관학교와 근로재직자과정 말고도 여러가지가 더 있으니 사이트 가셔서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무료교육자격되는지 상담받으려면..


■ 상담전화번호


053 - 951 - 9800



※ 만약 대구지역만이 아닌 전국에서 실시하는 국비무료교육정보를 알고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 국비지원무료교육정보센터

http://www.gukbi.net/





오늘은 대구지역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해주는 한국디지털 직업전문학교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격만된다면 무료로 공부할수있어서 매우 유용할것 같네요.요즘 CAD CAM 배우려는분들 많이 있는걸로 아는데 무료로 공부할수있다면 더욱 좋을듯합니다.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포스팅을 할것을 약속드리며 이만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