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FastBoot 보안접속(https) 설정후 비보안접속 아이콘 해결팁

by 낭만ii고양이 2019. 4.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fastboot 스킨에서 보안접속으로 변경후 비보안접속이라는 아이콘이 뜰경우에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접속일때는 주소앞에 자물쇠모양의 아이콘이 뜨지만 비보안접속일때는 느낌표 모양의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상단 이미지는 보안접속이 안전하게 되어있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아래 이미지는 비보안접속일때의 이미지 입니다.이 아이콘이 뜨는것은 그만큼 보안상에 문제가 생긴다는것을 의미하기에 빨리 해결하는것이 좋겠지요~그러면 이제무터 이것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fastboot 스킨은 댓글 아이콘이나 방명록 아이콘 이미지를 불러올때 절대주소를 사용하였습니다. 예를들면  아래와 같이 절대 주소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는 티스토리 스킨제작시에 권장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상대주소를 표시하기를 추천합니다.


http://cfs.tistory.com/custom/blog/161/1613108/skin/images/user.png?=18660752150.5679849039297551



따라서 위 절대주소를 상대주소로 변경하시면 비보안접속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상대주소로 어떻게 고치냐면...

"http://cfs.tistory.com/custom/blog/161/1613108/skin"  이것을  "." 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즉 http 에서부터 skin 까지 선택해서 "." 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저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됩니다.


./images/user.png?=18660752150.5679849039297551




위의 주소가 권장하는 상대주소가 되는것입니다. fastboot 스킨에는 총 4가지의 절대주소가 있습니다. 
html 편집창으로 가셔서 "http://cfs" 으로 검색하시면 아마 4가지가 나올건데 모두 상대주소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총 4군데가 있었습니다. 모두 변경해주고 나니 비보안접속 아이콘이 사라졌습니다.






















이왕이면 완벽하게 보안접속이 되는게 좋겠지요~ 비보안접속 아이콘이 뜨면 왠지 모르게 찝찝하니깐요~이 오류 때문에 다른스킨으로 갈아타신분들도 몇분 봤네요~ fastboot 스킨이 완성도가 꽤 높아서 초창기에는 인기가 좋았는데 지금 제작자분이 어디가셨는지 아니면 너무 바쁘셔서 신경을 잘 못쓰고 계서서 이런 오류들을 바로 잡아주지 못하고 있으며 질문에도 전혀 답을 못하시고 계십니다. 군대에 가셨다는 소문도 있는거 같구요... 암튼 그런 이유로 인해서  다른 스킨으로 많이들 이탈하신것 같더라구요~ 저도 이리저리 블로그 다녀보지만 보안접속 일괄적용후 소소한 오류들을 해결하지못하고 그냥 두신분들도 많고 또 더러는 다른스킨으로 이탈하시는것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움이 많이 드네요~ 같은 스킨을 이용하는 동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데 말이죠~ ㅠ.ㅠ 암튼 제 블로그를 찾아 오시는 분들만이라도 fastboot 오류때문에 이탈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