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나라

카카오 내비 어플/앱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탑재

by 예화사랑 2019. 3. 26.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내비 어플을 소개합니다. 예전 인기있었던 김기사 내비 어플 기억하시나요? 이 김기사 어플이 카카오내비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기능을 사용할수있는 유일한 어플이기도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에대해 처음들어보는분도 계실것 같은데요.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각종 앱과 서비스를 자동차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입니다. 자동차 화면에서 내비게이션을 볼수가 있고 음성으로도 명령을 내릴수도있습니다.예를들면 가까운 주유소나 휴게소 찾기 음악틀기 등의 작업을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수가 있는거죠~ 그럼 카카오내비에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내비 어플 스크린샷








2. 어떤사람에게 유용할까요?




▶ 차량용 디스플레이 에서 보다 큰화면으로 길안내를 받고싶으신분


▶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는 차인데 한번 사용해보고싶은분


▶ 차에서 스마트폰 타자치는게 힘들어서 음성으로 목적지를 말하고싶은분




3. 이 포스팅과 함께보면 좋은 추천 포스트






4. 카카오 내비 어플 기능 장단점




→ 실제 운행 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찾은 최적의 길로 안내를 해줍니다.(구 김기사 어플 성능 참고)


 뽀로로, 헤이지니, 사투리 등 다양한 길안내 음성을 제공하며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곳곳에 있답니다.


 운전 중에 필요한 것은 인공지능 카카오 i 에게 질문하시면 됩니다.(주유소,휴게소찾기 음악재생 등)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하면  차량용 디스플레이에서 더큰화면으로 길안내를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일일이 설명하시 마시고 카톡으로  실시간 위치를 전송하세요.




5. 다운로드 링크



→ 카카오내비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카카오내비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6. 마무리 한마디



오늘은 카카오내비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일하게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는 내비이기도 하지만 구 김기사 어플을 애용하시던 분이시라면 부담없이 이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리며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