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카카오톡 친구차단 숨김 [친구 삭제/제거/복구/복원]

by 예화사랑 2019. 8. 9.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고양이 입니다. 오늘은 전국민이 사용하는 대화어플 카카오톡의 꿀팁을 알려드릴려고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목록에 들어가보시면 잘 연락하지 않는 친구들도 많이 있고 아예 연락을 하지 않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만 등록되어있다면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지만 더 이상 연락이 필요 없는 분들도 생기게 되며 전화번호주소록에는 연락하지 않는 사람의 연락처를 삭제했지만카카오톡에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에  불필요한 친구목록이 자꾸만 쌓이게 됩니다.그래서 친구목록 정리가 필요한거죠~오늘은 이렇게 연락을 잘하지 않는 친구목록을 싹 정리하고 오직 자주 연락하고 대화를 자주 하는 친구리스트만 남겨서 나중에 대화하실때 찾기 편하게 정리해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친구를 숨김처리하는 방법이 있고 한가지는 친구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숨기는기능은 친구목록에서만 보이지 않게 하는것이고 차단 기능은 목록에서 보이지 않는것은 물론 그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도 차단되어 받을수없게 되는 기능입니다. 영원히 대화할가능성이 없는 사람은 차단기능을 이용하면 될것이고 자주 연락하지 않지만 혹시라도 메세지가 오면 받기는 해야할 친구라면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숨긴친구와 차단된 친구도 다시 원래대로 복원할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 또한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카카오톡 친구목록 차단/숨김 방법

2. 카카오톡 친구목록 차단/숨김 복구 방법









1. 카카오톡 친구목록 차단/숨김 방법




 카카오톡 친구목록을 확인해보시면 등록된 친구들이 너무많아서 찾기도 힘들고 너무 정리가 안되어있다는 생각이 들때 친구목록 리스트를 한번 정리한다 생각하시고 잘 연락하지 않는 친구는 차단 또는 숨김 처리하시면 친구 목록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나중에 친구와 대화할때 매우 편리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친구를 차단하고 숨김처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와 주세요~^^







▲ 먼저 스마트폰을 켜시고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신후 친구아이콘을 눌러서 친구목록을 불러와주세요.친구 아이콘은 위 이미지 빨간색 네모 보이죠~ 그걸 눌러주시면 됩니다.그러면 친구목록이 나올겁니다. 이 목록중에서  본인이 차단하고싶은 친구이름을 꾹 눌러주세요.나중에 복원할수있으니 테스트 삼아 아무 친구나 일단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꾹 누르고 있으면 메세지가 하나 뜰것입니다.






▲ 바로 위와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스마트폰 전체 배경은 조금 어두워지면서 위와같은 메세지가 나올텐데요.저는 김대원이라는 친구를 꾹 눌렀더니 위와같이 나왔습니다. (김대원씨 미안합니다. 이따가 다시 복원해드릴께요 ㅜ.ㅜ) 이 친구를 차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아래의 "차단" 이라는 글자를 꾹 눌러주세요.






▲ 그러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세지를 받을수 없다고 위와같이 메세지로 알려줍니다. 그렇습니다. 차단을 하면 이 친구가 보낸 메세지를 받을수가 없습니다. 이 내용을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정말로 이 친구의  메세지를 받지않아도 된다고 확신이 든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확인을 누르면 이상없이 이 친구가 친구에서 차단이 되었으며 더이상 친구목록에서 보이지 않을것이며 메시지가 와도 차단되어 메시지를 받아볼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 이제는 차단이 아니라 숨김처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목록에서 숨기고싶은 친구를 한명 골라보세요~ 저는 김광엽이라는 친구를 골랐습니다.(김광엽씨 미안합니다. 이따가 다시 복원해 드릴께요 ㅜ.ㅜ) 아까와 마찬가지로 숨기고자 하는 친구 이름을 꾹~ 누르시면 위와같이 창이 뜰텐데요 "숨김" 이라는 글자를 눌러주세요. "숨김"은 "차단"이라는 글자 바로 위에 있습니다.






▲ 누르셨다면 위와같은 메세지가 뜰것입니다. 역시나 배경화면은 검게 변하면서 메세지가 나오고있습니다. 목록에서 숨김처리하는것은 목록에서만 안보이는것이며 메세지는 받을수가 있다고 위 메세지에서 알려주네요. 이 친구에게서 메시지도 받기 싫다면 차단을 하셔야겠죠~ 숨김은 목록에서만 숨기는것이고 차단은 목록에서 숨기고 메시지도 받지 않는것입니다.잘 판단하셔서 친구목록 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위 메시지를 확인하신다음 "확인" 이라는 글자를 눌러주시면 숨김처리가 완료됩니다.






2. 카카오톡 친구목록 차단/숨김 복원 방법





앞에서는 친구를 차단하고 숨기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차단했던 친구와  숨겼던 친구들을  다시 원래대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실수로 차단이나 숨김처리할수도 있고 나중에 생각해보니 이친구는 차단하면 안되겠다 생각들때도 있을겁니다. 그때를 대비해서 다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두셔야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매우 쉬우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 위와같이 친구목록 리스트 화면으로 오시기 바랍니다.그다음 우측상단의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 그러면 위와같이 세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편집, 친구관리,전체설정 이렇게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군요~이중에서 "친구관리"를 눌러주세요.






▲ 그러면 위와같이 나올텐데요 아래쪽에 보시면 우리가 찾는 메뉴가 보이네요

"숨김친구 관리"와 "차단친구 관리" 메뉴가 보입니다. 먼저 "차단친구 관리" 부터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차단친구 관리를 누르니 차단된 친구 리스트가  쭉 보입니다. 저는 차단된 친구목록이 많네요~^^;; 이중에서 최근에 제가 차단한 "김대원" 이라는 친구도 목록에서 보이는군요. 이친구를 다시 원래대로 복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대원이라는 이름옆에 "관리" 라는 글자를 꾹 눌러보았습니다.







▲ 위와같이 나오는군요~ 원래는 "메시지 차단"에 체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이 친구가 내 프로필을 보지 못하게 할려면 중간에 있는"메시지 차단,프로필 비공개"에 체크하고 확인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복원하는것이 목표이니 "차단해제"에 체크한후 "확인" 을 눌러야겠죠~ 





▲ 차단이 해제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김대원님을 친구로 추가하겠냐고 묻는군요. 다시 복원하는것이 목표이니 "친구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김대원이라는 친구가 다시 원래대로 복원되었습니다. 이제 이친구의 이름이 친구목록에 뜨게되며 다시 메시지를 받을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숨김처리했던 친구도 원래대로 복원하도록 해보겠습니다.





▲ 아까 위 화면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제는 "숨김친구 관리" 글자를 눌러야겠죠~






▲ 숨김친구 관리 리스트에 아까 숨김처리했던 "김광엽"이라는 친구가 보이는군요~여러분들도 숨겼던 친구를 한번 찾아보세요~ 

찾았다면 그 친구의 이름 옆의 "관리"라는 글자를 눌러주세요~







▲  "친구 목록으로 복귀"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이것을 눌러주시면 다시 이 친구가 친구목록으로 복원될것입니다. 만약 위 메뉴에서 "차단(메시지차단)" 이라는 메뉴를 누른다면 숨김에서 차단으로 변하게 되며 친구목록에서 삭제되는것은 물론이고 메시지도 받지않게됩니다. 이것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3. 마무리 한마디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 친구를 차단하고 숨김 처리하는 방법과 다시 친구목록으로 복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포스팅 하면서 해봤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친구가 너무 많아서 정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정보가 될것같군요~ 친구목록에는 자주 연락하는 진짜 친구만 보이도록 설정해놓으면 친구를 찾을때 보다 빠르게 찾을수있을것 같습니다. 혹시 실수로 차단을 하더라도 이제는 복원하는 방법을 알고있으니 걱정없습니다. 이렇게 알고나면 별거 아닌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잘 활용하셔서 즐거운 대화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금요일이네요~ 저는 휴가가 끝나고 나니 일하는게 너무 싫네요~휴가는 얼마나 빨리 지나가던지... 암튼  곧 주말입니다. 힘내시고 오늘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