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나라

나혼자산다 기안84 수입 연봉 프로필 웹툰 인스타

by 예화사랑 2019. 8. 22.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기안84에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나혼자 산다에서 활약중이죠~ 인기 웹툰작가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기안84는 인스타그램에 사진만 올려도 바로 기사화가 되는 매우 핫한 인물이죠~ 그만큼 그의 정신셰계가 독특하고 재미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때로는 너무 순수하고 때로는 너무 엉뚱하기도 하고 정말 웹툰세계에서 나올만한 캐릭터 인것 같습니다. 사는게 웹툰이랄까요? ^^ 이런 독특한 사고를 가지고 있기에 웹툰작가도 할수있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자 그럼 기안84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나혼자 산다 - 기안84 프로필

2. 기안84 수입 한여자에게만 사용함

3. 나혼자 산다 - 기안84 여러가지 논란들...





1. 나혼자 산다 - 기안84 프로필






기안84의 본명은 김희민(金希民)입니다.기안84라는 필명을 사용하는 이유는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당시 거주지가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이었고 본인이 1984년생이기때문이라고합니다. 1984년 10월22일생입니다. 올해 만으로 34세 입니다.고향은 경기도 여주시입니다.6살까지 여주시에 살다가 수원시로 이사갔다고 합니다. 키는 180cm 이며 몸무게는 78kg 입니다. 혈액형은 B 형입니다. 혈액형은 좀 의외네요 A형인줄 알았는데...학력은 소회초등학교 졸업 수원북중학교 졸업 숙지고등학교 졸업후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부 서양화과 중퇴입니다.의무경찰 만기전역하였습니다.어렸을때 무에타이를 해서그런지 겉보기와는 다르게 건장한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아버지는 2009년도에 돌아가셨고 현재 가족은 어머니 한분계십니다. 2008년 웹툰 노병가로 데뷔하였습니다.현재 나혼자 산다에 출연중이며 세얼간이중 2얼입니다. 별명은 태어난 김에 사는남자, 무지개의 러브라인을 이끄는 남자,시청률의 아들, 사과 전문과, 생방송 고위험자,엠식이 등이 있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 기안84가 들어가면 만들어지는 단어조합이 있습니다. 나래기 (박나래, 기안84) ,남은파 (전현무, 이시언, 기안84) ,달기 남매 (한혜진, 기안84) ,방기 형제 (성훈, 기안84) 현실 형제 (이시언, 기안84) 등이 있습니다.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박나래와 함께 베스트 커플상 수상하였으며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부천국제 만화축제 홍보대사로 임명되었으며  2019년에는 청년 스마트일자리 홍보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몇몇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으로 현재 방송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웹툰작가입니다.같은 디시 출신의 만화가인 이말년과는 친구사이이며 함께 자취도 했습니다. 이말년이 2011년 결혼해서 집을 나가지 그 집에서 혼자 지내다가 원주로 이사를 갔다고 합니다.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  네이버블로그

기안84 마이너 갤러리







2. 기안84 수입 한여자에게만 사용함







웹툰작가 기안84의 수입이 화제입니다. 기안84는 방홍출연과 웹툰연재로 제법 큰 돈을 모은듯합니다.본인이름을 딴 법인회사를 차려서 3000만원 이상의 연봉을 지급하는 직원을 5명 모집하여 고용하고있는 CEO 입니다.기안84의 신입직원 모집 공고글을 참고하면 경력급 기준 연봉 3,500만원 이상 지급, 4대 보험 가입, 주 5일 8시간 근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정도의 연봉이면 동종업게에선 최고의 수준이라할수가 있을겁니다. 그만큼 웹툰으로 돈을 많이 벌수있기에 가능한 일이겠죠~ 기안84는 화장품과 커피 광고는 물론 최근에는 나문희 선생님과 양념게장 광고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기안84의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10 정도라고합니다. 방송수입도 꽤 될것 같은데 도데체 웹툰수입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지는군요~ 네이버 연재중인 웹툰작가들의 연 평균 수입은 2억 2000만원이라고 합니다. 월평균 1800만원을 버는거죠~이게 평균이니 기안84는 훨씬더 벌겠죠~ 장난이니군요~ 웹툰 패션왕의 경우 무려 5억뷰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엄청난 돈을 벌지만 우리가 아는 기안84는 머리컷팅도 셀프로 하고 탈색도 셀프로하는 굉장히 짠돌이입니다. 하지만 오직 한여인한테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 여인은 바로 기안84의 어머니 입니다. 어머니가 제주도가 좋다고 하니 제주도에 바로 집을 사드리고, 차가 망가졌다 하니 바로 사라고 했다고 합니다. 










3. 나혼자 산다 - 기안84 여러가지 논란들...














기안84의 정각장애인 비하 논란이 있었습니다. 바로 위 그림 참조하세요.웹툰 이미지에 나오는 주시은 이라는 캐릭터는 청각장애인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품에서 이 캐릭터가 말이 어눌하고 발음도 제대로 못하는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속으로 생각하는 부분에서도 발음이 어눌하고 제대로 발음못하는것처럼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기안84의 청각장애인 비하 논란은 실검을 장악하게 되었고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바로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 내용은 요약하면 공개사과 하라는 내용이였습니다. 그 이후 기안84가 공식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복학왕" 당시 최신화를 통해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반성한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였죠~ 그리고 해당장면도 수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속으로 생각하는장면에서 "딘따 먹고 딥엤는데~"를 "진짜 먹고싶었는데~" 로 수정한거죠~









기안84의 청각장애인논란에 이어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하세요.기안84는 웹툰 복학왕 249화(세미나 2) 일부 장면에서 외국인 노동자 비하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논란이 되는 부분은 회사 세미나 장소로 제공된 더러운 숙소를 보고 표정을 찌푸리는 한국인들과 달리 외국인 노동자는 더러운 숙소를 보고서도 "너무 근사하다. 캅", "세미나 온 게 어디냐. 평생 다니고 싶다" 등 감탄사를 연발한 장면이 문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를두고 누리꾼들은 태국 등 동남아 아시아 출신 외국인 근로자를 비하하는게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으며 기안84의 창작 과정이 신중하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만화는 만화로만 봐라"라는 일부 의견도 있지만 보기 불편하다는 시각이 더 많았습니다. 이에 기안84는 문제의 회차 말미에 이미지로 제작된 사과문을 게제하고 논란을 일단락 지었다고 합니다. 기안84는 “이번 원고에 많은 분이 불쾌할 수 있는 표현이 있었던 점에 대해 사과한다. 그동안 성별·장애·특정 직업군 등 캐릭터 묘사에 있어 많은 지적을 받았다. 작품을 재미있게 만들려고 캐릭터를 잘못된 방향으로 과장하게 묘사했던 것 같다 앞으로 더 신중하겠다. 정말 죄송하다. 다시 한번 사과한다”고 공개 사과를 하였습니다.


















2019년 4월5일 방송된 나혼자 산다 에서는 6년의 공백을 깨고 패션쇼로 컴백한 모델 성훈의 이야기가 방송되었습니다. 디자이너 장광효가 주체한 패션쇼였죠~ 성훈에게는 아주 의미있는 무대였고 긴장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이 패션쇼에 기안84가 초대되었답니다. 디자이너 장광효에게직접 받은 의상을 입고 셀럽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패션소를 관람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하지만 이날 기안84는 민폐를 안기고 말았습니다. 성훈이 진지한 표정으로 런웨이를 할때 큰소리로 웃는가 하면 다른 모델이 런위에때 물을 마시다가 사래가 들려 켁켁 거리는 모습도 연출이되는가 하면 성훈의  런웨이에서 "성훈이형" 이라며 큰소리로 인사를 건네는장면이 나왔기 때문이죠~ 주변 셀럽들도 당황하는 모습이 그대로 방송에 나왔습니다. 이러한 기안84의 모습에 기본 에티켓이 되어있지 않다면 그를 향한 비난이 이어졌습니다. 아무리 패션쇼를 처음 초대받았다고 하더라도 주변 분위기만 파악하더라도 진지하게 관람했어야 했다는 지적이 다수였습니다. 이에 기안84는 '축구 경기장에서 소리를 치듯 아는 사람이 나와서 반가운 마음에 성훈이형을 부른 것이다'라고 말하였으나 다른 출연진이 비난하자 그제서야 기안84는 '지금보니까 잘못했네'라며 뒤늦은 반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이래서 기안84의 별명중에 "생방송 고위험자" 라는 별명이 있죠~ 뭐 어쨌든 생활이 웹툰이고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그래도 정감이 가는 캐릭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