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나라

헨리 국적 나이 프로필 바이올린 비긴어게인 Henry

by 예화사랑 2019. 8. 25.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가수 헨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헨리하면 저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바이올린입니다. 스타킹에 출연해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며 춤을 추던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였죠~ 뿐만아니라 헨리는 다재다능해서 언어도 4개국의 언어(미국,한국,일본,중국)를 구사할수가 있으며 피아노 바이올린 춤 노래 등 다양한방면에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가수로 활동하고있을뿐만 아니라 영화도 찍고있습니다. 2014년에는 파이널 레시피라는 영화에서 마크역을 하였으며 최근에는 2019년 9월5일 개봉하는 "안녕 베일리"라는 영화에서 트렌트역을 맡았습니다.얼마전 나혼자 산다에서 캐서린과 헨리가 함께 나온적이 있었죠~ 캐서린의 남자친구가 있는지 몰랐던 헨리가 너무 안쓰러웠던 방송이였습니다. 헨리와 케서린이 '안녕 베일리'에서 씨제이와 트렌트 역으로 나옵니다. 나혼자 산다에서 봤던 그 두사람을 영화에서 보게된다니 너무 기대가 됩니다.'안녕 베일리'가 어떤 영화인지 궁금하시죠? 말나온김에  예고편 한번 보고 가실께요~ 아래에 동영상을 보시면됩니다.

 







1. [Henry profile] 헨리 프로필





가수 헨리 (Henry)는 본명이 Henry Lau (헨리 라우) 이며 중국이름은 劉憲華,刘宪华 (Liú Xiànhuá) 입니다. 키는 176cm 이며 몸무게는 64kg 입니다.1989년 10월 11일생이며 올해 만으로 29세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피터 라우(Peter Lau) 어머니 제인 찬(Jane Chan) 형 클린턴 라우(Clinton Lau) 여동생 휘트니 라우(Whitney Lau) 입니다. 홍콩+대만계 개나다인 2세입니다.아버지 홍콩 어머니 대만이며 중국계 캐나다인 이라 할수가 있습니다.국적이 캐나다 입니다. 고향은 온타리오주 토론토 입니다. 버클리 음악대학을 나왔습니다.SM 소속이였을때그룹 슈퍼주니어의 중화권 공략 유닛 '슈퍼주니어-M' 의 멤버입니다. 2008년도에 슈퍼주니어-M 1집 '迷(미)' 로 데뷔를 합니다.포지션은 메인댄서,리드보컬,서브래퍼입니다.  2013년 미니앨범1집 'Trap'  으로 솔로로써 활동을 시작했습니다.현재 소속사는 몬스터엔터테인먼트 그룹 과 AXIS(액시스) 입니다.AXIS(액시스) 는 케이팝스타 출신 케이티가 있는 소속사입니다.참고로 슈퍼주니어의 현재 맴버는 성민 은혁 조미 동해 시원 려욱 규현 이렇게 7명이며 슈퍼주니어를 탈퇴한 멤버는 헨리와 현경입니다. 슈퍼주니어의 M 이라는 글자의 의미는 만주족 고위관료를 뜻하는 만다린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중화권을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있다할수있겠네요.헨리의 SNS 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수 헨리 페이스북

▶ 가수 헨리 인스타그램

▶ 가수 헨리 트위터

▶ 가수 헨리 유튜브

▶ 가수 헨리 웨이보







2. [Henry Lau] 헨리 소개



[한중합작영화 파이널 레시피 포스터 양자경,헨리 주연]




2019년 4월8일자로 데뷔 11주년을 맞은 가수 헨리입니다.


홍콩(아버지)+대만(어머니)계 캐나다인 2세입니다.캐나다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스스로 중국계 캐나다인이라고 표현합니다. 한국과는 전혀 현연이 없는 완전한 외국인이지만 그럼에도 한국어가 굉장히 자연스럽습니다. 헨리는 기본적으로 영어와 한국어에 능통한데다 일본어도 배웠고 부모님의 고향때문에 중국어도 구사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부모님께 말로만 배웠기에 한자는 간체,번체를 불문하고 전혀 알지못한다고 합니다.


헨리는 만능엔터테이너 라는 별명답게  어렸을때부터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6세에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7세에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러시아인 바이올린교사가 제자로 삼았다고 합니다. 이후 왕립 음악대회 1위 주 음악 대회 1위 등 각종 피아노와 바이올린 대회에서 상을 휩쓸던 중 우연히 본 비보잉을 보게되면서 춤에 대해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바이올린을 전공하면서 춤과 작곡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 2006년 SM의 오디션에 합격하게됩니다.


2014년 스타킹에 출연한 헨리는 바이올린을 켜는 동시에 춤을 추는 무대를 보여줬습니다.춤이면 춤 바이올린이면 바이올린 다 잘하는 만능엔터테이너 헨리입니다. 잘생김은 덤입니다.아래 동영상을 첨부했으니 한번 감상해보세요~


양자경이 출연한 한중 합작영화 '파이널 레시피(2014)'에 출연하였습니다. 할아버지의 식당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 요리사 마크 역을 맡았으며, 3대에 걸쳐 전통과 대를 이어 요리를 만드는 일을 통해서 가족간 갈등과 화해를 요리로 풀어가는 가족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위해 이연복 쉐프에게 중식 요리를 전수받았다고 합니다.뿐만 아니라 앞에서 소개했듯이 곧 개봉하는 영화 "안녕 베일리(2019)"에서 트렌트역으로 나옵니다.영화배우로써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캐나다 내 랭킹 1위 명문 대학교인 토론토 대학교에 다니다가 중퇴했으며, 이후 버클리 음악 대학교에 진학하였고 전액 장학생으로, 현재 휴학 중입니다. 슈퍼주니어-M으로 데뷔 후, 한경의 탈퇴로 팀의 재정비가 요구되던 시기에 헨리 역시 혼란을 겪었으며 스스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해 실력을 더 기르기위해 회사에 건의하여 그룹 활동을 중단하고 대학에 갔고 작곡 등의 분야에 음악적 전문성을 갈고닦았습니다. 이후, 가수 생활에 집중하기 위해 자퇴를 하려고 했는데, 헨리가 춤을 추면서 바이올린을 켜는 모습을 본 버클리 음악 대학교 교장이 전액 장학금을 주면서 말렸다고 합니다. 현재는 휴학 상태입니다.


현재 비긴어게인3에 출연중이며 비긴어게인에서 화려하고 멌있는 바이올린 실력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고있습니다.말나온김에 한번 들어봐야죠~ 박정현 헨리의 Shallow 이탈리아 밤을 뒤흔든 두사람의 하모니를 들어보세요. 아래 두번째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헨리 스타킹 출연 바이올린과 함께 춤을 ]




[이탈리아를 울린 환상의 듀엣-헨리와 박정현의  shallow]


[캐서린과 헨리 영화 안녕 베일리 중]


[캐서린과 헨리 영화 안녕 베일리 중]




아래는 화보같은 헨리의 사진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