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나라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나이 프로필

by 예화사랑 2019. 8. 17.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7인조 보이그룹인 방탄소년단을 소개합니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출신의 가수를 통틀어도 유례가 없을 정도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 세계에 걸친 거대한 팬덤을 바탕으로 각종 경제적, 문화적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K-POP 역사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역사에도 새롭게 한 획을 그은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그렇다면 방탄소년단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어떤것을 전달하고자 한것일까요? 방탄은 ‘총알을 막아낸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10대는 살아가는 동안 힘든 일을 겪고 편견과 억압을 받고있죠~ 우리가 그런 힘들일을 견뎌내고 억압과 편견을 막아내겠다는 심오한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자 그럼 방탄소년단 멤버 한사람 한사람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방탄소년단[BTS] 리더/메인래퍼 -  RM






본명은 김남준입니다. 1994년 9월 12일생이며 현재 만으로 24세입니다.키는 181cm 이고 몸무게는 67kg 입니다. 혈액형은 A형입니다. 종교는 없습니다. 고향은 경기 고양시 입니다.방탄소년단에서 넷째이며 팀에서 메인랩과 영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통역가가 아닌 RM이 직접 영어를 통역해주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고 있습니다.작사작곡이 가능한 멤버이며 팬들이게 직접 노래를 만들어주기도 한다고하네요~힙합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에픽하이의 Fly를 듣게 되어서라고 합니다. 랩으로 이렇게까지 사람의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이 노래를 3,000~4,000번 정도 들었다고 합니다.나이 순으로는 방탄소년단의 중간이지만 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꾸려지는 데 결정적인 계기가 된 멤버인 데다, 나이에 비해 생각이 많고 멤버들 사이에서 가장 어른스러운 면모를 보이기에 리더로 지목된 듯합니다.그리고 리더답게 인터뷰에서도 말을 술술 잘 하는 편이며 질문 하나하나에도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담아서 답변하는 인상을 줍니다. 또한 시상식마다 굵직굵직한 수상소감으로 감탄을 자아냅니다.수상소감 장인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2. 방탄소년단[BTS] 서브보컬 - 진







본명은 김석진입니다. 광산김씨 입니다. 1992년 12월 4일생이며 만으로 26세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멤버로서 비주얼과 서브보컬을 맡고있습니다.종교는 없으며 취미는 마리오 시리즈 인형수집하기와 요리입니다. 특기는 얼굴, 아재개그 스포츠 ,먹방,손키스 등이 있습니다.굉장히 훈훈하면서 첫사랑 같은 느낌을 담은 외모로, 본인의 모교인 건국대학교 재학 시절 다른 학생들에 의해 사진이 공개된 적이 꽤 있습니다. 대학 선배 느낌이 나는 진을 보며 팬들 사이에서는 '석진선배'라는 별명을 쓰기도 한답니다.방탄소년단 타이틀 곡 중 솔로 보컬 부분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파워풀한 군무가 특징인 방탄소년단이 노래 중간에 잠시 비트를 낮추고 보컬에 집중하면 거긴 진이 등장하는 파트라고 보아도 무합니다.모든 타입의 장르에 잘 어울리는 음색이지만,발라드, OST 풍에 특히나 더 어울리는 목소리를 가졌습니다.





3. 방탄소년단[BTS] 리드래퍼 - 슈가(SUGA)






본명은 민윤기입니다.  1993년 3월9일생이며 올해 만으로 26세 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입니다. 키는 174cm 이며 몸무게는 59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방탄소년단의 포지션은 리드래퍼이며 종교는 없습니다. 취미는 농구와 사진찍기 이며 특기는 랩,장사,작곡 입니다.슈가라는 예명을 가지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피부가 무척 하얀 데다 웃을 때 예쁘고 달콤해서 슈가라는 예명을 지었다는 것. 하지만 힙합이 너무 달콤하면 안 된다는 소리에, 'SUGAR'에서 R이 없는 그냥 'SUGA'를 선택했고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학창 시절에 농구부에서 슈팅 가드를 맡았던 것에서 모티브를 따 줄임말인 슈가를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모 인터뷰에서는 복싱이 터프하지만 정교한 기술이 필요해 'sweet science'로 불리는 것에서 영감을 얻어, 처음에는 스윗해 보이지만 음악적으로 시니컬한 면이 있어 이런 이중적인 면모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슈가를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믹스테이프인 'Agust D' 뮤직비디오를 볼 때, 소속사에서 공식적으로 올려 준 영어 자막을 틀고 보면 '성공'을 'sugar'라는 단어로 번역해 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예명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본인도 예명의 뜻을 설명할때마다 다르며 최근에는 "뭐 이젠 그런게 중요한가 싶기도 하고요.." 라고 대답하기도 했습니다.음악을 시작하게 된 동기 중 하나가 초등학교 6학년 당시 "넌 안 돼", "넌 랩을 하면 안 될 친구야" 라는 말을 듣고 나서였다고 합니다. 오기가 생겨서 더 열심히 노력한 케이스라 할수있겠네요~ 이후 수많은 노력 끝에 랩을 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4. 방탄소년단[BTS] 메인댄서/서브래퍼 - 제이홉(J-HOPE)






본명은 정호석입니다.1994년생 2월 18일생이며 나이는 만으로 25세입니다.고향은 광주광역시 북구 일곡동입니다. 키는 177cm 이며 몸무게는 65kg 이며 혈액형은 A형입니다. 방탄소년단에서의 포지션은 서브래퍼와 메인댄서를 맡고있습니다. 종교는 없으며 특기는 스트릿 댄스,프리스타일댄스,비트박스,테니스,정리정돈입니다. 별명은 다람쥐,사슴,천사,보비,호시기 등이 있습니다.제이홉은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거리낌없이 말해서 친화력이 매우 좋습니다.성격처럼 예능이나 여러방송에서 적극적이고 에너지가 넘칩니다.또한 방탄소년단 최고의 댄서로써 연습생 시절부터 멤버들의 댄스 실력을 이끌어주었으며 안무가들과 안무도 같이 짜고 있기에 '안무팀장' 또는 '정팀장'이라는 별명도 이때문에 붙게되었습니다.





5. 방탄소년단[BTS] 리드보컬/메인댄서 - 지민










본명은 박지민 입니다. 1995년 10월 13일생이며 만으로 23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회동동 입니다. 키는 173.6cm 몸무게느 60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방탄소년단에서 포지션은 리드보컬과 메인댄서입니다. 종교는 없습니다. 취미는 춤,노래,팝핀,현대무용,마샬아츠,프리스타일입니다. 별명은 빡지민이,딴지,베이글남,박뿡,망개,정국맘,Who is he? ,삼색고양이 등이 있습니다.2018년 영국의 가디언지가 선정한 역대 가장 위대한 보이그룹 멤버 TOP 30 순위에서 17위에 올랐으며 그룹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멤버입니다.춤에 자부심을 가진 스펙트럼이 넓은 올라운더 댄서입니다. 각자의 춤선이 뚜렷한 방탄소년단 내에서도 특히 팝핀과 현대무용에서 강점을 보이는 멤버입니다. 아크로바틱과 파워풀한 안무도 잘 소화하지만 "Butterfly" 같이 섬세한 안무도 잘 소화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폭넓게 소화합니다.현대무용을 배운 덕분인지 섬세한 감정 표현과 강약 조절이 발군이라는 평이 있습니다.또한 방탄소년단 내 유연성으로는 독보적으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6. 방탄소년단[BTS] 서브보컬 - 뷔







본명은 김태형입니다. 1995년 12월 30일생이며 올해 만으로 23세 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서구 비산동입니다.키는 178cm 이며 몸무게는 63kg 혈액형은 AB형입니다. 방탄소년단에서의 포지션은 서브보컬입니다. 종교는 없습니다.취미는 사진찍기와 예술작품감상입니다. 특기는 얼굴이라고 하네요~^^ 별명은 태태,뷔주얼,CGV,부인,김스치면 인연,아기사자 등이 있습니다.방탄소년단의 멤버 진, 정국과 함께 비주얼과 매력적인 저음대의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예명은 라틴 문자 V입니다. 공식 설정에 따르면 '브이'가 아니라 뷔라고 발음한다고 합니다.흥이 많고 장난기가 많아 팀 내에서 비글라인을 이끌고 있습니다. (비글라인은 제이홉,지민,정국입니다) 애교가 많아 옆사람에게 자주 치대는 성격이며 멤버들이 모두 낯을 가리지만 뷔는 별로 낯을 가리는 타입이 아니라고 합니다. 사교성이 매우 특출나고 천재적인 사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방탄소년단[BTS] 메인보컬/서브래퍼/리드댄서 - 정국










본명은 전정국입니다. 1997년 9월1일출생이며 현재 만으로 21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입니다. 키는 178cm 이며 몸무게는 66kg 입니다. 혈액형은 A형입니다. 방탄소년단의 포지션은 메인보컬,서브래퍼,리드댄서입니다. 취미는 그림그리기.기타연주,영화(애니메이션)감상.배드민턴,볼링이며 특기는 랩,춥,노래,게임(오버워치),사진찍기 입니다. 별명은 황금막내,전정구기,꾹토끼,전씨걸,근육돼지 등이 있습니다.메인보컬인 만큼 파트가 많고 폐활량이 대단합니다. 방탄소년단 특유의 강한 안무를 소화해내면서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라이브가 일품이죠~ 파워 보컬보다는 잔잔한 감성 보컬적인 면이 강하고, 반가성으로 부드러운 음색이 호평을 받는데 그중 특히 가성을 잘 쓰는 편입니다. 춤또한 정석대로 추기때문에 동작하나하나가 정확하고 깔끔합니다.허벅지와 둔근이 발달되어 있어 무게중심이 확실히 잡혀 있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이 특유의 몸매와 강한 힘에서 나오는 묵직함 덕에 무대에서 센터에 서게 될 시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이에 더해 각 안무의 포인트를 잘 살려내 춤을 추는 것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무대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재미까지 더해주게 됩니다.때문에 센터에 가장 자주 서는 멤버이기도 합니다.




댓글